서울시, 전동휠체어 충전기 무료 나눔 확대
서울시, 전동휠체어 충전기 무료 나눔 확대
  • 윤현민 기자
  • 승인 2021.11.1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 주민센터 등 138곳에 휴대용 충전기 476대 추가 비치

[소셜포커스 윤현민 기자] = 서울시가 교통약자 전동보장구 충전기 무료 나눔에 나섰다. 기존 거치식 급속 충전기 532대에 휴대용 충전기 476대가 추가 비치된다.

시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들을 위해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등의 휴대 충전기를 무료로 대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동보장구를 충전할 수 있는 기존 거치식 급속충전기 외에 휴대용 충전기를  추가 지원해 이용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휴대용 충전기는 동 주민센터, 관광안내소, 장애인 복지시설 등 관광지 연계 거점 138곳에 모두 476대가 비치될 예정이다. 충전기 대여점은 ‘스마트 서울맵’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스마트 서울맵’을 검색해 ‘전동보장구 휴대용 충전기 대여점’을 선택하면 대여점 현황과 가까운 관광지, 접근 가능한 가까운 지하철역까지 확인 가능하다.

전동보장구를 사용하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분증을 맡기면, 1일 1회, 최대 5시간(또는 대여지점 운영시간 마감 전)까지 가능하며, 리튬배터리 장착 휠체어는 충전이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오는 15~24일 서비스 이용자 100명(선착순)에 2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충전기 대여 시 대여관리콜에 연락하면 자동응모가 완료되며, 중복참여는 안된다.

​시 관광정책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외부활동 자체가 쉽지 않았던 만큼, 휴대용 충전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통해 조금이나마 가벼운 마음으로 나들이 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