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나눔 행사로 겨울 추위 녹인다
김장나눔 행사로 겨울 추위 녹인다
  • 윤현민 기자
  • 승인 2021.11.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장복 등 재가 장애인에 김장김치 전달
ATS진천 및 진천군장애인복지관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재가 장애인에게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윤현민 기자] = 겨울 추위를 녹이는 이웃사랑 실천이 잇따른다. 각지에서 재가 장애인에게 전달할 김장 행사로 온기를 더하고 있다.

진천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8일 자동차부품제조업체 ATS진천의 후원을 받아 지역 재가장애인 150 가구에 김장김치 1,500㎏(150박스)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ATS진천과 장애인복지관 직원, 진천장미로타리클럽 회원 등이 김치를 직접 버무리고 포장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도 지난 18~19일 ‘굿라이프’ 재가장애인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나누리봉사회, 소망봉사단 및 복지관 이용자 20여 명이 500여 포기 김치를 직접 담갔다. 이들 자원봉사자들이 포장한 김장김치는 지역 재가 장애인 50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 대전지체장애인협회 유성구지회도 지난 19일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앞에서 장애인 500여 명에게 김장김치를 나눠 주었다.

김형완 진천군장애인복지관장은 “ATS진천은 지역 장애인의 사회참여확대와 복지 증진을 위해 꾸준한 후원과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 복지관과 2016년부터 6년 째 함께하고 있다”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 받은 모든 지역 장애인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