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권익 앞장’ 이시복 의원 ‘좋은 광역의원상’ 수상
‘장애인 권익 앞장’ 이시복 의원 ‘좋은 광역의원상’ 수상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12.18 13:2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의회 이시복(자유한국당) 의원
대구시의회 자유한국당 이시복 의원.

대구시의회 이시복(자유한국당) 의원이 범시민사회단체연합에서 주관하는 ‘2018 올해의 인물’에 선정돼 좋은 광역의원상을 18일 수상했다.

올해의 인물은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한 해 동안 시민사회와 대한민국을 위한 모범적인 활동으로 귀감이 됐던 이들을 대상으로 심사해 결정하며 ▲좋은 정치인 ▲좋은 자치단체장 ▲좋은 광역‧기초의원 등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한다.

이시복 의원은 교육 NGO 활동을 진행했고, 소외계층 특히 장애인 권익 및 생활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일을 수행해 왔다. 지난 7월 제 8대 대구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돼 다양한 활동 경험과 소신을 제도화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5개월의 짧은 의정활동 기간 동안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 조례’, ‘홍보대사 운영 조례’등을 제정했고, 장애인 권익 증진과 인식 개선 정책 개발 필요성에 대한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대변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이시복 의원은 “훌륭한 분들과 함께 상을 받게 돼 대단히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더 낮은 자세로 현장에서 소통하고 시민 생활 개선과 행복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연 2018-12-19 09:30:53
이시복 의원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인권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 부탁드리겠습니다.
대구지체장애인협회의 자랑이십니다!

윤*진 2018-12-18 15:52:13
이시복의원님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소위계층 특히 장애인 권익 및 생활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일을 하신다니 더더욱 감사한 마음입니다.
앞으로 의정활동이 더욱 뜻깊고 의미있는 나날이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