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위한 마지막 신입생 모집
발달장애인 위한 마지막 신입생 모집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1.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내 발달장애인을 위한 안산에이블대학과정이 2019학년도 마지막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발달장애학생 비학위과정으로 자립과정과 평생학습과정으로 나눠 추가로 신입생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이며 전형일자는 2월 9일이며 합격자는 2월 11일에 발표한다.

전형방법으로는 과정별로 다르며 자립과정은 수리와 어문시헙, 면접으로 이뤄지고 평생학습과정은 면접으로만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s://psedu.ansan.ac.kr)에서 입학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안산에 위치한 안산에이블대학은 교육의 균등한 기회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전문인재 양성하는 고등교육기관을 설립했다. 발달장애인을 위한 중등교육은 보편적이나 고등교육시설은 부족한 실정이다. 이런 실정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계속적인 교육의 기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대학이 설립됐다.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에게 위로와 현실적인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발달장애학생의 자립심과 사회성을 기르는 교육과 인턴과정이 학생들에게 제공된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400-709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