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복 잡(job)을 잡(job)자 참여자 모집
아산장복 잡(job)을 잡(job)자 참여자 모집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2.08 18: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오는 3월 27일까지 중증장애인직업재활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오는 3월 27일까지 중증장애인직업재활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지원하는 성인 지적 및 자폐성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2019년 중증장애인직업재활프로그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프로그램은 아산시의 산업구조를 반영해 자동차부품제조업을 중심으로 직업적응훈련 및 현장훈련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잡(job)을 잡(job)자’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만18세 이상 40세 미만 지적 및 자폐성장애인 14명을 선발해 진행한다. 선발된 대상자 맞춤 개별화교육 및 현장훈련을 통해 직무능력과 직무태도를 갖춰 장애인 취업의 길을 확대한다. 또한 교육과 취업을 통해 독립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프로그램은 오는 3월 27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세부프로그램으로는 ▲직업인식 및 직업유지에 필요한 직장 내 예절 ▲대인관계 형성 기술 ▲감정조절 ▲면접기술 익히기 ▲이미지메이킹 ▲직업준비훈련 ▲직업수행훈련 ▲사업체 견학 ▲현장훈련 ▲취업알선 및 취업 ▲취업 후 적응지원 등 현장 위주의 직업훈련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주 1~2회 사업체를 방문하여 외부훈련이 실시된다.

‘잡(job)을 잡(job)자’ 프로그램은 지난 해 총 11명의 참여자가 자동차부품 조립 제조업에 취업해 현재까지 근무하고 있다. 또 14명의 참여자가 사업체 방문 직무 훈련을 통해 직업을 미리 경험하고 취업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장애인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혁 2019-02-11 10:21:52
요즘 경제도 안좋은데.. 적은힘으로도, 일에 동참할수 있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