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폄하 파문 일파만파...
5.18 폄하 파문 일파만파...
  • 노인환 기자
  • 승인 2019.02.1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평당 13일 '제2차 5.18 역사왜곡대책특위' 열어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 제명 촉구 잇따라...
국회 앞 태극기 부대 "김진태 윤리위 제소 반대한다"
김진태 의원 지지자들이 13일 국회 앞에서 "김진태 의원에 대한 윤리위원회 제소를 당장 취소하라"고 외치고 있다. 노인환 기자
김진재 의원 지지자가 '윤리위제소 당장 취소하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있다. 노인환 기자

지난 8일 김진태, 이종명 의원이 국회에서 개최한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가 국가적 논쟁으로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공청회 발표자였던 지만원 씨의 "5.18은 북한 특수군 6백 여명이 일으킨 게릴라 전쟁"이라는 발언과 함께 일부 의원들의 유사한 주장까지 제기됐기 때문이다.

이후 민주평화당은 13일 오전 국회에서 제58차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제2차 5.18 역사왜곡대책특위 연석회의’를 가졌다. 회의에는 5.18 민주화운동부상자회, 5·18 민주유공자유족회, 5.18 구속부상자회, 오월어머니집 등 5.18 관련 단체(장)가 참석했다.

회의에서 5.18 관련 단체장들은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 국회의원의 제명과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한 지만원 씨의 구속수사를 요청했다. 또한 5.18 민주화운동 당시 실제 발포 명령자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기도 했다.

회의가 진행되고 있는 국회 앞에서는 김진태 의원 지지자들이 '윤리위 제소 취소'가 적힌 피켓을 들고 "김진태 의원에 대한 윤리위원회 제소를 당장 취소하라"고 외쳤다. 비슷한 시각 윤리위원회가 열릴 자유한국당사 건물(기계회관) 앞에서도 태극기를 든 지지자들이 모여 동일한 구호를 연신 외쳤다.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폄하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일부 단체의 행동으로 인해 윤리위 제소가 제대로 시행되지 않을 것을 우려하고 있다. 한편 이번 5.18 공청회에서 주장한 발언에 따르는 일부 지지세력과 언론매체도 팽팽하게 맞서고 있어 이번 사태 해결에 큰 불협화음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국회 앞에 걸려 있는 '5.18 망언 어떻게 처벌할 것인가?' 세미나 홍보 플래카드. 노인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