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복 농구팀-예산 패션팀 농구 교류전
아산장복 농구팀-예산 패션팀 농구 교류전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2.1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지적장애인농구팀이 지난 16일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체육관에서 예산 패션팀과 교류전을 가졌다.
아산 지적장애인농구팀이 지난 16일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체육관에서 예산 패션팀과 교류전을 가졌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아산장복)에서 운영하는 아산 지적장애인농구팀이 지난 16일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체육관에서 예산 패션팀과 교류전을 가졌다.

이번 교류전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과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교류전을 통해 동계훈련 간 구슬땀 흘리며 열심히 연습한 기량을 점검하고 양 기관 상호협력과 우호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경기를 통해 친선을 도모하고 나아가 지적장애인의 생활스포츠를 활성화하고 충남 지적장애인 농구의 저변을 확대를 위해 교류전이 펼쳐졌다. 특히 양 팀은 지난 24회 충남장애인체전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예산 패션팀이 신승하여 첫 우승을 거머쥐는 등 도내 강력한 라이벌로 자리 잡고 있다.

교류전은 양 팀 인사, 팀별 워밍업, 친선 경기, 화합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으며 승패를 떠나 훈련으로 닦은 기량을 점검하고 그 외 시간에는 양 팀의 선수들이 대화와 교류의 장을 함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아산 농구팀 주장인 김영진(온양용화고 3학년) 학생은 “함께하는 시간이 매우 즐거웠고 생각보다 예산팀이 너무 잘해서 부족한 부분을 바로 알 수 있었다”며 “대회전까지 열심히 준비해 이번 도민체전 때는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농구팀 최진영(아산시장애인복지관 체육교사)코치는 “이번 교류전을 계기로 도민체전을 앞두고 기량을 점검하고 선수들의 상태를 파악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었고 선수들 개개인도 타 팀과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라이벌답게 선의의 경쟁을 통해 양 팀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 홈경기로 진행된 이번 교류전에 이어 오는 4월에는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아산 홈경기로 예산 팀을 초청해 교류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3월에는 농구팀 창단 이래 최초로 강원도 전지훈련을 다녀올 계획이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지적장애인농구팀은 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요일 16시부터 2시간동안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체육관에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농구경기의 단체 활동을 통해 사회적응력을 강화하고 개인 기본기술과 팀워크를 향상시켜 각종 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적장애인농구팀 관련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16일 교류전을 마치고 아산 지적장애인농구팀 선수단과 예산 패션팀 선수단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16일 교류전을 마치고 아산 지적장애인농구팀 선수단과 예산 패션팀 선수단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