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재난사진·재난예방포스터 공모전 개최
2019년 재난사진·재난예방포스터 공모전 개최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3.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를 돌아보고 희망의 미래를 담다

행정안전부는 재난에 대한 역사적 기록물을 확보하고 재난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재난사진 공모전’과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9 재난사진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지진, 폭염, 집중호우, 화재 등 재난현장의 사진뿐만 아니라 재난대응과 복구현장, 재난대비 훈련, 안전체험 등 재난 극복과 예방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도 공모 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촬영시기에 제한을 없애, 2018년은 물론 그 이전에 촬영한 작품도 출품할 수 있도록 했다.

2019 재난예방포스터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공모주제는 7대 안전무시관행 근절, 안전신고 참여, 재난 시 행동요령 등이다.

7대 안전무시관행은 ① 불법 주·정차, ② 비상구 폐쇄 및 물건 적치, ③ 과속운전, ④ 안전띠(어린이카시트 포함) 미착용, ⑤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⑥ 등산 시 화기·인화물질 소지, ⑦ 구명조끼 미착용 등이다.

공모기간은 4일부터 3월 27일까지이며, 사진전의 경우 전자우편(이메일)으로만, 포스터 공모전은 우편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사진전 전자우편(이메일) 접수처 : moisphoto19@korea.kr ▶포스터 공모전 접수처 :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안로 9 3층 한국방재협회)

접수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재난사진 공모전’은 총 50점,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은 총 25점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4월 16일 ‘국민 안전의 날’ 행사장에 우선 전시하고, 시·도별 순회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와 홍보물 제작에 활용된다.

한편 최복수 행안부 재난관리정책관은 “재난사진 및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이 국민들의 재난에 대한 경각심과 재난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많은 국민들이 공모에 참여하여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난사진·재난예방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재난사진·재난예방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