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
스타벅스,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3.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타벅스 승차 구매(드라이브스루) 매장에 안전관리자 배치,

- ’19년 135명에서 ’21년까지 450명으로 확대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보건복지부, 스타벅스, 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20일 오전 스타벅스 영등포신길점에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보행자 통행 안전관리자(만 60세 이상) 135명을 배치하고 2021년까지 45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주 업무는 승용차가 매장으로 진입할 때 보행자 통행과 안전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민관이 서로 협력하여 창출한 노인일자리이다. 보건복지부는 보행자 통행 안전관리자 배치를 위해 행정 및 재정적 지원(노인일자리 사업비로 인건비 월 10만 원 지원)을 한다. 스타벅스는 매장에 보행자 통행 안전관리자가 배치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제공한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회원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하고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 및 보건용 마스크 등을 지원한다.

보행자 통행 안전관리자는 만 60세 이상 중 보건복지부의 선발기준에 따라 선발되고, 2인1조로 구성하여 월 30시간 근무를 통해 정부지원금과 스타벅스의 발전기금으로 월 30만 원의 급여를 받는다.

보건복지부 이주현 노인지원과장은 “이번 사례가 앞으로 민‧관 협력 노인일자리 개발에 새로운 활력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이런 협력 사업이 계속 늘어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