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멋진 동행에 함께해요"
"봄날의 멋진 동행에 함께해요"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4.11 12: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날행사추진협의회,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18일 여의도 이룸센터, 다채로운 문화공연, 먹거리, 장애문화체험 진행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장애인의날행사추진협의회는 18일 여의도 이룸센터 앞에서 제 39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봄날의 멋진 동행”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월20일 장애인의 날(법정기념일)을 맞이하여 장애인식을 새롭게 하고, 자립의욕을 돋우기 위해 준비됐다. 특별히 장애인단체들이 입주해 있고 각종 장애인 정책현안을 논의하는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진행하여 그 의미를 더한다.

특히 ‘봄날의 멋진 동행 축제’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됐다. 참여단체들은 장애인식개선 부스를 마련하여 장애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하고 있으며, 푸드트럭을 통해 먹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9호선 국회의사당역에서는 인식개선을 위한 그림전시회가 열리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운영하는 청각장애인 네일아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저녁 6시부터는 사회자 MC승진의 진행으로 기념식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준비됐다.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몸짓과 소리는 퀸의 음악으로 오프닝을 장식하고, 청각장애 댄서 O.O.S 소속의 김희화 씨, 마술사 이종경, 휠체어무용팀 빛소리친구들, 시각장애인으로 이루어진 플라멩코무용팀, 인디밴드이자 직장인 밴드인 최과장프로젝트, SBS 판타스틱듀오 등에 출연한 듀엣 코다브릿지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혁 2019-04-15 14:02:02
여의도에서 18일날,,전야제 하는 군요..??????????모두 참여하죠??홍보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