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약자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 '출범'
교통약자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 '출범'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5.09 10:3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 등 교통약자 이동편의제공 앞장
8일 교통약자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 발대식ㆍ현판 전달식 개최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8일 여의도 이룸센터 교통약자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 발대식과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8일 여의도 이룸센터 교통약자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 발대식과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정혜영 기자] =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는 8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교통약자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 발대식과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더불어민주당 김영호 국회의원과 지장협 산하 각 시ㆍ도 협회장 및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통약자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는 장애인ㆍ고령자ㆍ유아동반 보호자ㆍ임산부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시설의 적합성을 평가하고 올바른 기준에 맞춰 편의제공이 가능하도록 관리ㆍ감독을 하는 기관이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교통약자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는 장애인 등 교통약자가 모든 교통수단, 여객시설 및 도로를 차별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제도 개선 활동 및 관리 교육 등의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또 이동편의시설의 설치 및 관리 등 의무 이행을 사전 및 사후 점검을 통해 모든 시민들의 편의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날 한국지체장애인협회 17개의 광역시도센터에 센터 현판을 전달하며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증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장애인단체 관계자는 "오늘 새로운 발걸음 뗀 교통약자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위해 제도개선에 앞장서서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의 17개 광역시도센터가 현판을 전달 받은 후 단체 기념사진. ⓒ소셜포커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17개 광역시도센터가 현판을 전달 받은 후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종 2019-05-22 13:29:26
더불어가는 사회로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한한 발전을 기대합니다.

윤*옥 2019-05-21 11:09:43
교통약자들이 가지 않는 곳은 있어도 갈수없는 곳은 없도록 이동이 편해지는 그날까지 센터의 무한한 발전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