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보행약자 위한 동물원 전동카트 투어’ 운영
서울대공원, ‘보행약자 위한 동물원 전동카트 투어’ 운영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5.1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유아,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 등 보행약자 위해
- 5월부터~11월까지 운영
서울대공원이 11월까지 보행약자를 위해 ‘전동카트 투어’를 운영한다. ⓒ김영사
서울대공원이 11월까지 보행약자를 위해 ‘전동카트 투어’를 운영한다. ⓒ김영사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서울대공원이 보행약자를 위해 ‘전동카트 투어’를 운영한다. 도보 관람이 어려운 만 3세 미만 영·유아, 70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와 같은 보행약자가 편안하게 동물원을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투어는 핵심적인 동물을 관람할 수 있는 2개의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전동카트를 타고 관람할 수 있으며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동물해설사가 차량에 직접 동승해 동물원에 대한 생생한 해설과 에피소드를 들려주기 때문에 더욱 즐거운 관람을 할 수 있게 됐다.

‘전동카트 투어’ 서비스는 서울대공원이 매년 진행하는 시민만족도조사 결과, ‘공원이 넓어 동물원을 관람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 작년 운영 결과 이용시민 1,648명의 만족도는 98.2%로 높게 나타났다.

투어 코스는 A-코스와 Z-코스 2종류로, 선택해 관람할 수 있다. A-코스는 동물원에서 인기있는 아시아 코끼리, 로랜드 고릴라, 시베리아 호랑이 등과 초식동물인 기린과 하마 등을 관찰하며 생활모습과 특징을 탐구하는 코스다. Z-코스는 반달가슴곰,시베리아 호랑이 등 토종동물들을 볼 수 있는 곰사·맹수사를 시작으로 새단장한 렛서팬더사, 사자와 치타를 볼 수 있는 제3아프리카관 등을 관람하는 알찬 코스이다.

종료지점은 동물원 정문 또는 서울대공원 분수대 광장 등 참여자의 요청에 따라 편리한 곳으로 변경 가능하다.

보행약자를 포함해 2~6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안전상 동행 보호자 2인 이상을 포함해야 한다.

카트 한 대에 6명까지 탈수 있고 접이식 휠체어나 유모차도 1대까지 실을 수 있다. 내리는 쪽에 안전바가 설치돼 있어 기본 안전수칙만 지키면 편안한 관람을 할 수 있다.

운영기간은 5~11월이다. 성수기인 5, 9, 10월에는 월~금요일에 운영하고 6, 7, 8, 11월엔 수~일요일까지 오전 10시와 14시 하루 2회씩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입장료와 별도로 1인 당 5,000원이다.

전동카트 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운영 시간 및 예약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천헌 서울대공원장은 “숲과 동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모두가 행복한 서울대공원을 도보 관람이 어려운 시민들도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전동카트 투어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 소외되는 시민들 없이 모두가 생태문화공원에서 생생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