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한방진료서비스 진행합니다"
"상반기 한방진료서비스 진행합니다"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5.1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지난 9일 ‘상반기 한방진료서비스’ 진행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서비스 수혜 어려운 지역 내 장애인 70여명 참석
하반기, 대전자생한방병원과 협력하여 진행 예정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월 9일 대전자생한방병원과 협력하여 ‘상반기 한방진료서비스’를 진행했다.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낙흥)은 지난 5월 9일 대전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익)과 협력하여 ‘상반기 한방진료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한방진료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서비스 수혜가 어려운 지역 내 장애인 7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진료에는 전문 한의사가 참여하여 문진과 진맥을 통해 침 시술과 가정상비약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당사자의 건강을 확인했다.

이번 검진에 대해 백낙흥 관장은 “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한방진료에 함께 참여해 주신 대전자생한방병원 관계자 분들게 감사드린다”면서 “지역 장애인들이 복지 사각지대 없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대전자생한방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201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1회기씩 한방진료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 ‘한방진료서비스’ 운영 계획에 대한 문의사항은 지역권익옹호팀(041-856-7071~2)으로 하면 된다.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월 9일 대전자생한방병원과 협력하여 ‘상반기 한방진료서비스’를 진행했다. ⓒ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