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나도 여자랍니다’ 개강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나도 여자랍니다’ 개강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5.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발달장애인 평생교육프로그램 개강식 진행
강사진 비롯 여성발달장애인 총 10명 참석
패션코디, 화장법, 헤어관리, 손발톱 관리 등 12월까지 매주 1회 교육 예정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5월 16일 여성발달장애인 평생교육프로그램 ‘나도 여자랍니다’ 개강식을 가졌다.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여성발달장애인의 뷰티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이 시작됐다.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은 지난 16일 여성발달장애인 평생교육프로그램 ‘나도 여자랍니다’ 개강식을 가졌다.

개강식에는 경북미용예술고등학교 김광희 교감선생님을 비롯한 강사진과 지적장애인 8명, 정신장애인 2명 등 총 10명의 수강생이 함께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나도 여자랍니다’ 교육내용은 패션코디, 화장법, 헤어관리, 손발톱 관리 등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체계적인 과정이 진행된다. 교육은 부일뷰티스쿨 조기현 전문강사가 매주 1회씩 12월까지 지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대해 박선하 관장은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의 청결처럼 개인 위생관리를 첫 시작으로 헤어, 손발톱, 피부관리, 패션코디 등 교육을 잘 이수하여 프로그램이 끝날 즈음에는 취업 면접 시 좋은 이미지가 부각될 수 있도록 변화된 모습을 기대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