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한다!
“강원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한다!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5.2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원도교육청과 업무 협약 체결

- 직업훈련과 채용 연계 등 진로직업교육 실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강원도교육청이 '강원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과 운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공=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원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과 운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공=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강원도교육청은 지난 21일 강원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과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고용연계형 직업훈련을 제공하게 된다. 또 사무행정, 제조실무, 서비스지원 등 다양한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10개의 직업체험관을 운영해 학령기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조기 진로직업교육을 실시한다.

다른 지역 훈련센터와 마찬가지로 강원도교육청에서는 진로‧직업교육을 담당할 전문 인력을 배치해 발달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기 발달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업훈련뿐만 아니라, 학령기 발달장애인에게도 다양한 직무에 대한 직업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서울 등 총 7개소로, 올해는 경북 등 6개 지역 개소와 함께 2020년까지 전국 17개 시‧도로 확대 설립한다.

6개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파트너사로 참여중인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 글로벌스파오BU는 2019년 공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강원발달장애인훈련센터를 포함해 올해 신설되는 발달훈련센터 6곳에 확대 참여한다.

㈜이랜드월드는 현재까지 57명의 장애인을 채용했고, 전국 1매장 1장애인 채용을 목표로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랜드월드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9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조종란 이사장은 “실제 기업현장과 유사한 환경을 반영한 직업체험관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직무능력 및 직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직업훈련과 채용을 연계한 모범적인 고용 모델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