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 강사 전문성 강화 보수교육" 실시
"장애인식개선 강사 전문성 강화 보수교육" 실시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5.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수원 밸류하이엔드호텔에서
장애인식개선 교육 강사, 장애인복지관 실무자 40여명 참여
인권교육 전문기관 ‘온다’와 연계한 참여형 교육 진행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장애인식개선 강사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는 29일 오후 1시 수원 밸류하이엔드호텔에서 ‘장애인식개선 강사 보수교육’을 개회식을 갖고 오는 31일까지 2박3일간의 교육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은 지장협이 양성한 장애인식개선 교육 강사들과 장애인 인권증진을 위해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지장협 산하 장애인복지관 실무자 4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인권교육 전문기관 ‘온다’와 연계하여 장애인식개선 강사의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합숙교육으로 진행된다. 참여하는 강사들은 ▲인권감수성 깨우기 ▲인권의 의미와 원칙 ▲인권의 다양성과 교차성 ▲차이와 소수성 ▲인권교육의 방법 등을 전문적으로 익히게 된다.

이와 함께 우리 사회에서 편견과 차별이 될 수 있는 대상을 만나는 ‘사람책과 만나기’ 활동 등 강의식 교육보다는 참여형 교육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교육을 주최한 지장협 관계자는 “보수교육을 통해 장애인식개선 강사의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현장에서 효과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차이를 가진 모든 사람이 공존하는 사회를 조성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