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복지카드 정보, 온라인 통해 손쉽게 검색 가능해진다
장애인 복지카드 정보, 온라인 통해 손쉽게 검색 가능해진다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8.10.17 14:4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폐공사, ‘2018년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발간 및 웹사이트 리뉴얼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는 8일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의 신청 및 사용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이와 함께 복지카드 안내 웹페이지도 새롭게 단장해 선보였다.
정보공유를 통해 장애인 및 지자체 복지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안내서인 이번 길라잡이는 민원인용과 지자체 담당자용 등 두 종류다.
‘민원인용 복지카드 길라잡이’는 복지카드 발급 및 재발급 관련 주요 문의사항인 복지카드 종류, 혜택, 배송 및 유관기관 연락처가 담겨 있다. ‘지자체 담당자용 복지카드 길라잡이’는 복지카드 접수, 심사, 발급, 배송 및 정산 등이 포함된 종합 안내서로, 지자체 담당자가 변경돼도 즉각 고객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조폐공사는 보건복지부의 ‘복지로’(www.bokjiro.go.kr)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손쉽게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장애인 복지카드 안내 웹사이트(http://goo.gl/w2gh1l)’도 새로이 선보였다. 이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장애인 복지카드의 발급 및 혜택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복지카드 안내 사이트에선 ‘복지카드 길라잡이’ 브로슈어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조폐공사 관계자는 “이번 ‘복지카드 길라잡이’ 발간과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장애인 복지카드와 관련한 지자체들의 대국민 서비스 질이 한층 좋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편익 증대를 위한 맞춤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는 2015년에 발간된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를 새롭게 재구성하고 보완한 안내서로, 유관기관인 보건복지부, 한국도로공사, 충청지방우정청, 신한카드 등과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조폐공사는 화폐와 유가증권, 상품권뿐만 아니라 전자여권,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복지카드, 청소년카드, 외국인등록증 등 국가신분증도 제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영 2018-10-31 08:45:30
원페이퍼에 알짜배기 내용만 모아놓아 장애인들이 더 쉽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겠네요~

윤*진 2018-10-29 10:52:3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성 2018-10-27 19:44:50
아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