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 작품 공모
'제32회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 작품 공모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6.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6월5일부터 8월16일까지 미술ㆍ사진 부문 작품 접수
전국 장애인 및 가족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장애문화예술인 발굴, 문화예술 활동 통해 사회와 소통 기회 제공
'제32회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 포스터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장애예술인의 축제, 전국장애인 종합예술제가 작품을 공모받는다.

올해로 32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장애문화예술인을 발굴하고, 장애인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1988년부터 매년 개최해왔다.

특히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는 예술제를 통해 장애인의 잠재적 예술 재능을 발산하고 장애문화예술인을 발굴하여, 장애인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사회 통합의 장을 마련해왔다.

이번 예술제 작품 공모는 6월5일부터 8월16일까지 미술과 사진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미술 부문은 자유 주제로 △서양화 △동양화 △일러스트 △서예 부분에 지원이 가능하고 사진은 ‘장애인’이란 주제로 △일반카메라 사진 △휴대폰 사진 부문의 공모를 받는다.

참여대상은 전국 장애인 및 가족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가방법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홈페이지(www.kappd.or.kr)에서 구비서류를 다운 받은 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예술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정책지원부(02-2289-432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