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에 기겁한 이유?"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영상 SNS 큰 호응
"4D에 기겁한 이유?"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영상 SNS 큰 호응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6.11 09: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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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부처 최초 4차원 영화 기법 활용
시각장애인의 일상 간접적 체험

[소셜포커스 정혜영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롯데컬쳐웍스(대표 차원천)와 함께 펼친 ‘문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4월 문화가 있는 날(4.24)과 장애인주간(4.20~26)을 기념해 준비된 이번 캠페인은 롯데시네마 청량리점에서 시민 70여명과 함께 진행되었다.

4차원 영화관에 입장해 관람석에 앉아 영화 상영을 기다리던 관객들은 극장의 모든 불이 꺼진 뒤 시각장애인이 거리를 걸으며 겪는 다양한 상황을 앞뒤, 좌우로 움직이는 의자의 움직임과 물과 바람 등 특수효과를 통해 간접 체험을 했다.

시각장애인의 시각에서 펼쳐진 특수효과에 놀란 관객들은 잠시 뒤 ‘모두가 차별없이 문화를 누리는 대한민국, 함께해주세요’라는 캠페인의 의미를 알게 된 후 박수를 보냈다.

캠페인에 참여한 관객들의 표정이 담긴 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를 통해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문체부와 롯데시네마 누리소통망을 통해 공개된 영상은 현재(6.10.8시기준)유튜브 104,004건, 페이스북 240,114건 등 총 344,118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문체부 유튜브(https://youtu.be/lJyX5tk-MJU)를 통해 볼 수 있다.

문체부 전병극 대변인은 “이번 캠페인이 시각장애인의 입장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이슈와 관련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매체를 활용해 사회문화적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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