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아동수당 이야기 함께 나눠요"
복지부, "아동수당 이야기 함께 나눠요"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6.1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8일까지 사진과 수기 공모
4개 부문별 총 4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지급
2018년 아동수당 사진공모전 선정사진. (차곡차곡)여수진 '540g 이른둥이의 희망수당♡'. 제공=보건복지부
2018년 아동수당 사진공모전 선정사진. (차곡차곡)여수진 '540g 이른둥이의 희망수당♡'. 제공=보건복지부

[소셜포커스 정혜영 기자] = 보건복지부는 6월 10일부터 7월 8일까지 ‘아동수당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9월 예정되어 있는 아동수당 연령확대(만6세 → 7세미만)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기 위해 준비됐다.

공모전에는 만 6세미만 아동을 양육하고 아동수당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아동수당 누리집 홈페이지(www.ihappy.or.kr)의 이벤트 게시판에 아동수당을 활용해 아이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든 사진과 관련 수기를 올리면 된다.

참여자 가운데 아동수당 활용 4개부문별로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7명 등 총 40명을 선정해 각각 30만원, 10만원,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7월 19일 아동수당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성창현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아동수당이 아이들의 생활속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공유하고 아동수당의 가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동수당은 아동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동의 기본권리와 복지증진을 위해 지난해 9월 처음 시작했다.
이후 소득과 재산 기준 삭제 등 ‘아동수당법’개정에 따라 올해 5월부터 소득과 상관없이 모든 아동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실시했다.

오는 9월부터는 기존 만6세까지 아동에게 지급되던 기준을 만 7세 미만까지 연령확대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