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시민옹호인 모집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시민옹호인 모집
  • 박남오 기자
  • 승인 2019.06.11 17: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과 1:1 매칭으로 옹호활동 펼쳐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은 내 달부터 지역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한 대구광역시 달서구청 2019 희망달서 지역복지 공모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중심 권익옹호 실천 활성화를 위한 당사자 역량강화와 시민옹호인 양성 및 옹호활동 지원사업 ‘언제나 당신’을 실시한다.

시민옹호인은 발달장애인이 지역에서 생활하면서 겪고 느끼는 인권침해적인 요소를 발견하고 장애인의 선택과 결정을 지지하여 지원하며 지역 내 장애인의 인권, 인식개선의 선두자적 역할을 수행하는 시민을 말한다.

발달장애인의 경우 장애로 인한 제약과 사회적 편견 때문에 사회적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발달장애인과 지역주민 간의 관계를 맺고 장기적으로 이뤄지도록 시민옹호인이 중개 역할을 한다.

복지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에서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려 살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

사업은 28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내 달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달서구 거주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된 시민옹호인은 4회차에 걸친 양성과정을 통해 발달장애인과 1:1 매칭으로 발달장애인 거주하는 동네에서 옹호활동을 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지역복지문화지원팀(☎053-527-02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민옹호인 모집 포스터
시민옹호인 모집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희 2019-06-17 15:20:57
지지해주고 응원해주는 옹호인이 있다면 우리 발달장애인들이 사회로 한걸음 나아가는데에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