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휠체어 이제 안전하게 탈 수 있어요!”
“전동휠체어 이제 안전하게 탈 수 있어요!”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6.1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장애인복지관, 보장구 수리·점검 서비스 진행
12일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보장구 수리 및 점검 서비스.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12일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보장구 수리 및 점검 서비스.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소셜포커스 정혜영 기자] = “전동휠체어 베어링이 낡아서 계속 사용했더라면 갑자기 멈출 수도 있어 매우 위험한 상황이었으나 부품을 교체하고 말끔하게 수리했다는 말씀을 들었을 때 정말 고맙고 감사한 마음뿐이었어요!”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A씨는 지난 12일 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장애인 보장구 점검 서비스를 받고나서 이렇게 소감을 전해왔다.

이날 복지관은 관내 장애인들이 사용하는 보장구 상태를 점검하고 안전사고에 대비한 보장구 관리요령을 안내하는 등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했다.

보장구 수리·점검 서비스는 복지관 이용자들이 의뢰한 모든 보장구를 무료로 점검하고 수리 또는 교체가 필요한 부품의 비용 일부를 복지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복지관은 보장구 수리 및 점검서비스를 오는 6월 26일에도 진행할 예정이며, 보장구의 수리 및 교체가 필요한 장애인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김종인 관장은 “장애인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보장구를 수리하느라 애써주신 한일의수족 김명두 대표님께 감사를 전한다”며 “장애인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수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