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촌역 4번 출구에 15인승 승강기 생긴다!
이촌역 4번 출구에 15인승 승강기 생긴다!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6.1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촌역 4번 출구 앞에서 착공식

- 서울시 특별교부금 7억 투입
서울 용산구가 이촌역 메인 통로인 4번 출구 옆에 15인승 승강기를 설치한다. 지난 14일 승강기 착공식이 있었다. (사진제공=용산구)
서울 용산구가 이촌역 메인 통로인 4번 출구 옆에 15인승 승강기를 설치한다. 지난 14일 승강기 착공식이 있었다. (사진제공=용산구)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교통약자들의 이촌역 이용이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 용산구가 이촌역 메인 통로인 4번 출구 옆에 이동편의시설(15인승 승강기)을 설치한다. 공사기간은 이달부터 12월까지이고 사업비 7억 원은 서울시 특별교부금으로 편성했다.

현재 이촌역과 외부를 잇는 이동편의시설은 3번 출구 인근에 설치된 승강기 1대에 불과하다. 주거지와 바로 연결되는 4번 출구 쪽으로는 승강기가 없어 불편하다는 민원이 많았다. 특히 노약자, 장애인, 유아동승자의 경우 일부러 먼 길을 돌아 3번 출구 승강기를 이용하곤 했다.

구가 처음 관련 민원을 접한 건 지난 2015년의 일이다. 시설 관리주체인 한국철도시설공단 측에 민원을 이첩했다. 이후 3년간 논의를 이어왔고 그 결과 2018년 10월 구가 직접 공사를 맡기로 구-코레일-한국철도시설공단 3자간 협약을 맺었다.

이어 구는 지난 4월 공사 설계를 마무리하고, 모건종합건설과 공사 도급 계약을 맺었다. 착공식은 지난 14일 이촌역 4번 출구 앞에서 치러졌다.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시삽 순으로 30분 간 진행됐으며 성장현 구청장과 주민, 관계 공무원 등 500명이 자리했다.

성 구청장은 “이촌역 뿐 아니라 북한남 삼거리, 녹사평 보도육교에도 승강기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모두 걷기 좋은 용산이 될 수 있도록 이동편의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