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재우, 발달장애인 위해 ‘큐레이팅’ 재능기부
개그맨 김재우, 발달장애인 위해 ‘큐레이팅’ 재능기부
  • 박남오 기자
  • 승인 2019.06.20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번트 증후군’ 작가 ‘제6회 봄(Seeing&Spring)’ 전시회 참석
미술 분야에 천재적 재능 보이는 ‘서번트 증후군’… 24일까지 개최
‘제6회 봄(Seeing&Spring)’에서 큐레이팅 하는 김재우
‘제6회 봄(Seeing&Spring)’에서 큐레이팅 하는 김재우
19일 열린 ‘제6회 봄(Seeing&Spring)’ 오프닝 행사 참석한 개그맨 김재우
19일 열린 ‘제6회 봄(Seeing&Spring)’ 오프닝 행사 참석한 개그맨 김재우


[소셜포커스 박남오 기자] = 개그맨 김재우가 19일 오후 서울 인사동 경인미술관에서 열린 발달장애인 작품전시회 ‘제6회 봄(Seeing&Spring)’ 오프닝 현장을 찾아 ‘큐레이팅’ 재능기부를 펼쳤다.

전시회는 미술 분야에 천재적 재능을 지닌 서번트 증후군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전시회다. 전시를 주최한 밀알복지재단은 발달장애인들이 가진 사회성의 결핍을 치료적 관점이 아닌 재능의 요소로 바라보고, 2014년부터 KB국민카드의 후원을 받아 발달장애인 청소년들에게 미술교육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진행해왔다.

김 씨는 밀알복지재단으로부터 해당 전시회의 취지를 전해 듣고, 재능기부로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관객에게 전시 작품을 설명하는 큐레이팅을 맡은 김 씨는 작가에게 작품의 의미와 소감 등 질문을 던지며 관객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씨는 “아내가 그림에 관심이 많아 세계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유명하다는 그림들을 많이 봐왔는데, 이제껏 본 그림 중 오늘 작품이 가장 훌륭하다”며 치켜세웠다.

‘김재우 포토존’에서 김 씨의 마스코트인 ‘카레’를 주제로 재치있는 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해당 포토존은 카레와 앞치마 등 소품을 활용해 그가 인스타그램에 게재해 큰 인기를 얻은 사진과 동일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그는 포토존에서 현장을 찾은 팬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며 팬서비스를 선사했다. 포토존은 전시 종료일까지 운영된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어마어마한 SNS 팔로워를 보유한 김씨가 발달장애인들의 전시회를 알리려 찾아줬다. 김씨의 수많은 팔로워들이 발달장애인에 관심을 가져준다면, 장애인에게 참 좋은 세상이 될 거 같다.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24일까지 서울 인사동 경인미술관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