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제7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 개최”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제7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 개최”
  • 유성연 기자
  • 승인 2019.06.20 20: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서 전국 10개 팀 출전...예술로 승화시킨 감동과 희망의 무대 선사

[소셜포커스 유성연 기자] = 사단법인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이하 협회)에서는 박인숙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은성수)의 후원을 받아 제7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를 오는 7월 4일(목) 오후 2시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비장애인과 발달장애인 함께 어우러진 문화예술의 축제의 장으로 발달장애인에게 합창단원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줌으로써,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될 것 이다.

지난 5월 10일부터 30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하였고, 예선을 걸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은 소리나무합창단(대구보명학교), 예그리나합창단(인천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인덕하람합창단(인덕학교), 다온합창단(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구미시지부), 어울누리합창단(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향나들가족합창단(밀알복지관), 다소니합창단(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초특급아이즐합창단(광주광역시교육청특수교육센터), 대구빛솔합창단(대구특수합급연합) 등이며 7월4일 본선에 참가해 경합을 펼친다. 

본선에 진출하는 팀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장상등을 수여하고, 지휘자에게는 한국합창총연합회장 명의의 특별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협회는 이번 대회와 관련하여 “합창대회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역량을 알리고, 발달장애인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통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혁 2019-06-21 09:25:09
,,,하하하..호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