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실 속에 우리사회의 미래가 있다
통합교실 속에 우리사회의 미래가 있다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6.21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교육 사회적·정서적인 통합 의미해
통합교육 그 안에 숨겨진 보물찾기, 조성아 지음. ⓒ좋은땅출판사
통합교육 그 안에 숨겨진 보물찾기, 조성아 지음. ⓒ좋은땅출판사

[소셜포커스 정혜영 기자] = 어린이집부터 초·중·고 모든 교육과정을 장애 비장애 구분없이 한 교실에서 교육을 받는다면 어떨까?

이런 교육환경을 통합교육이라고 말하며 특수교육대상자가 장애의 유형이나 정도에 따라 차별받지 않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교육을 받는 것을 의미한다.

통합교육이라는 것은 단순히 장애가 있는 아동과 그렇지 않은 아동이 같은 교실에서 생활하는 것 만이 아닌 사회적·정서적인 통합을 뜻한다.

통합교육 그 안에 숨겨진 보물찾기를 쓴 조성아씨가 근무한 학교는 통합교육을 하는 학교로 한 학년당 6~8명의 특수아동이 교육을 받고 있다. 이 아동들은 학교생활의 대부분을 통합학급에서 보내고 필요에 따라 특수학급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저자는 이 아이들과 통합학급에서 함께 겪으며 만들어간 행복한 통합교육의 모습을 책 한 권에 담아냈다.

저자는 아이들과 함께하면서 아이들이 살아가는 세상인 교실속에 우리가 사는 이 사회에 가져와야 할 미래가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 저자는 아이들을 통해 배운 사랑과 교실 안에 숨겨진 보물을 찾게 되면서 이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짤막짤막한 글로 읽기 쉽게 그려냈다.

통합교육 그 안에 숨겨진 보물찾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이스, 알라딘,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