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다누림관광센터. '시티투어 체험단 모집'
서울다누림관광센터. '시티투어 체험단 모집'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6.2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별도 사이트 통해 신청가능
창경궁, 대학로, 전쟁기념관, 롯데월드 등 서울시 주요 관광시설 투어 참여
편의시설 모니터링 및 관광 중 불편사항 확인하여 개선 예정
서울다누림관광센터 시티투어 체험단 모집 포스터
서울다누림관광센터 시티투어 체험단 모집 포스터. ⓒ 서울다누림관광센터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서울시 무장애 관광을 종합지원하는 서울다누림관광센터(센터장 정영만)는 오는 27일(목)까지 시티투어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활동은 서울다누림시티투어버스 홍보를 활성화하여 이용객 수를 높이고 신규 관광코스 체험 후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여, 장애인당사자 관광 이용 시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다누림시티투어 체험단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 중 온라인에 시티투어 체험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장애인당사자 5명을 모집한다. 27일까지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28일 홈페이지(https://www.seouldanurim.net)를 통해 발표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여행 경비 전액을 지원받고, 서울다누림관광 기념품과 후기 작성 시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 선정자 1인당 최대 3명까지 여행에 동행이 가능하다.

체험단은 7월 2일과 4일, 1박2일 일정으로 창경궁, 대학로, 전쟁기념관, 롯데월드 등 서울시의 주요 관광시설 투어에 참여하게 된다. 체험단은 다양한 관광시설을 다니며 휠체어장애인의 편의시설을 모니터링 하고, 관광 중 불편사항을 확인하게 된다.

이번 활동에 대해 서울다누림관광센터 정영만 센터장은 “휠체어나 유모차를 이용하여 서울을 관광하는 장애인 및 영유아 동반 가족들의 불편을 개선해 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센터의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체험단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별도사이트(https://forms.gle/3ZPvB3N5fkmKyNap8)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서울다누림관광센터(02-6674-088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