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7월부터 쓰겠심더~"
부산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7월부터 쓰겠심더~"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6.2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8만원 범위 스포츠강좌 수강료 지원
만12~23세의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장애인 신청가능

[소셜포커스 정혜영 기자] = 부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저소득층 장애인의 스포츠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올해 7월부터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해 수요조사를 통해 275명의 지원 대상자를 파악하고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강좌이용권 신청 접수를 받았다. 현재 구·군청 접수현황에 따라 추가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신청방법은 부산시 16개 구·군청 및 주민센터에 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 증명서를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으로 만12~23세의 장애인으로 선정과정을 통해 선발된 신청자에게는 7월부터 1인당 매월 8만원 범위 내 장애인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한다.

부산시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으로 신청할 수 있는 스포츠 종목은 농구, 수영 등 대한장애인체육회 가맹 종목, 장애인 생활체육 종목 등이며 부산소재 가맹시설 기관 및 강좌 현황은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svoucher.kspo.or.kr)에 게재되어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저소득층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에 부산시민이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장애인들의 스포츠 강좌 수강을 위해 적극적인 가맹시설 등록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