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남부장복, 장애인기능대회 입상자 6명 배출
충남남부장복, 장애인기능대회 입상자 6명 배출
  • 박남오 기자
  • 승인 2019.06.2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장애인기능인 양성의 산실”
‘2019년 충청남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메달을 수상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선수단

[소셜포커스 박남오 기자]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낙흥) 선수단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된 ‘2019년 충청남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5개 직종에 출전, 금메달 3개를 비롯해 총 6개 메달을 수상했다.

복지관은 이번 대회에 컴퓨터프로그래밍 외 4개 직종, 20명 등 출전해 더운 여름 날 보다 더 뜨거운 의지와 열정으로,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친 결과 금 3, 은 2, 동 1의 총 6개의 메달을 획득하였다.

특히 컴퓨터프로그래밍 종목은 3년 연속 금, 은, 동 3개의 메달을 모두 석권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수상자는 ▲금상 컴퓨터 수리 황환규 ▲금상 컴퓨터 프로그래밍 조영택 ▲금상 워드프로세서 유도훈 ▲은상 컴퓨터 수리 이종근 ▲은상 컴퓨터 프로그래밍 김명희 ▲동상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제인씨 등이다. 

워드프로세서 직종에 처음으로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한 유도훈씨는 “열심히 노력해 좋은 결과를 얻어 입상을 할 수 있었기에 더욱 기쁘고 뿌듯하며 앞으로 어떤 일이라도 해 낼 자신감이 생겼다”고 입상 소감을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올 9월 전북 전주에서 개최되는 전국장애인기능대회 참가선수에게 직종별 맞춤교육으로 좋은 성적을 걷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향후 취업으로 연계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