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청각장애인 택시기사 고용 회사에 인센티브 지원
SK에너지, 청각장애인 택시기사 고용 회사에 인센티브 지원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6.2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7일 열린 ‘고요한 택시’ 취업설명회에서 청각장애인 택시기사 김진태씨가 직무를 설명하고 있다.(SK에너지 제공) © 뉴스1


[소셜포커스 정혜영 기자] =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는 지난 27일 경기도 남양주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택시기사로 채용하는 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고요한 택시’는 사회적 기업인 코액터스가 청각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지난해 6월 론칭한 택시서비스다. 청각장애인 기사와 승객이 의사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개발해 청각장애인이 택시기사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냈다.

손을 맞잡은 SK에너지는 SK충전소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법인택시 회사를 연결해 청각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돕고, 법인 택시회사에 청각장애인 고용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SK텔레콤은 청각장애인 기사를 위한 T맵 택시 앱을 개발하고, 콜 수락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콜잡이’ 버튼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선 이런 ‘고요한 택시’ 서비스 소개와 채용 및 지원사항을 안내하고, 남양주 지역 법인 택시회사들이 취업 희망자와 즉석 상담을 진행했다.

현재 택시운전을 하는 청각장애인 김진태씨도 "청각장애인이 운전한다고 안내받으면 처음에는 승객들이 놀라기도 하지만, 하차할 때는 밝은 얼굴로 응원하는 분이 많다"며 "보통 사람과 똑같이 일할 수 있다는 데서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수화로 전했다.

앞으로 코액터스와 SK에너지, SK텔레콤은 청각장애인이 택시기사로서 안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고요한 택시’ 서비스가 서울을 비롯한 전국 지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허창근 SK에너지 네트워크 사업부장은 “’고요한 택시’는 SK충전소를 매개로 법인 택시회사와 협력해 장애인 고용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며 “협력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법인 택시회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