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는 지름길이다" 우리 모두의 기적!
"휠체어는 지름길이다" 우리 모두의 기적!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7.08 15: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튜버 '위라클' 영상 화제
-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정보전달과 희망전달
- 일반인에게 장애인식개선 목적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박위씨의 위라클 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목이 부러지는 사고로 경추손상을 입은 그는 병원에서 전신마비 진단을 받았다. 다친 이후 처음 한두 달은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었다. 그 이후 끊임없는 운동으로 마비가 조금씩 풀리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모습을 회복할 수 있었다.

다치기 전 그는 장애인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었다. 그것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지금은 장애인을 비롯해 힘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는 영상을 통해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영상을 찍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일반인들에게 장애인 인식개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직접적인 경험이나 간접적인 경험이 없다면 장애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그는 다친 사람들에게 다양한 정보 전달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휠체어를 타고 할 수 있는 여행, 재활운동 방법, 일상에서의 도전 등 다양한 컨텐츠를 구상 중이다. 올해 그의 목표는 태평양을 건너는 것이라고 한다.

그는 위라클을 통해 박위의 ‘위’ 뿐만 아니라 “위(we), 우리 모두의 기적을 이루는 순간을 맛보고 싶다“고 하면서 기대와 응원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두 2019-07-09 11:06:19
저도 목밑으로 마비가 되어 휠체어 장애인인데 박위씨 하고 통화를 해보고 싶은데 연락처를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