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맨턴 인수… 화물 운송 사업 확대
페덱스, 맨턴 인수… 화물 운송 사업 확대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8.10.21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덱스(FedEx Corp.)(뉴욕증권거래소: FDX)가 선도적 물류 서비스 기업인 맨턴 에어-시(Manton Air-Sea Pty Ltd, 이하 ‘맨턴’)를 그 화물 운송 및 통관 중개업 솔루션을 포함하여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맨턴의 사업 역량은 급성장하고 있는 세계 상거래 부문에 필수적인 페덱스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더 보강하고 확대하게 된다. 인수 거래는 올해 말경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계약 청산 조건을 충족시키도록 되어 있다.

호주 전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맨턴은 각 지역 게이트웨이 및 다수의 항공회사와의 협력 관계를 통해 고객을 전세계 시장과 연결시키고 있다. 의료와 자동차 시장 전문 물류회사인 맨턴은 해상 화물운송은 물론 통관 중개업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호주 시드니에 본사가 있는 맨턴은 페덱스 트레이드 네트웍스(FedEx Trade Networks) 운영회사의 자회사가 된다.

리처드 W 스미스(Richard W. Smith) 페덱스 트레이드 네트웍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맨턴의 역량이 페덱스 트레이드 네트웍스와 페덱스 포트폴리오에 추가되면 국내총생산(GDP)이 강력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중요한 시장인 호주에서 사업을 계속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릴 것”이라며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와 TNT가 진출해 있는 아시아 태평양 및 호주에서 맨턴과 페덱스 트레이드 네트웍스 간의 협력을 통해 사업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맨턴 팀원들이 페덱스 가족으로 합류하여 회사의 지속적인 성공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마이클 롤스(Michael Rolls) 맨턴 상무이사는 “페덱스 트레이드 네트웍스 팀이 지난 몇 년 동안에 성장을 이룩하고 사업을 확장한 데 대해 오래 동안 선망해 왔다”며 “페덱스에 합류하여 호주와 다른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하는데 협력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페덱스(FedEx Corp.)는? ]

페덱스(뉴욕증권거래소:FDX)는 전세계 고객과 기업 들에게 운송,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서비스 관련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연간 670억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페덱스라는 브랜드명으로 시장에서 집단으로 경쟁하고 협업적으로 관리되는 운영회사들을 통해 통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페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about.fede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