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서관, 청소년 기획 축제 ‘영종 SOUL 페스티벌’ 개최
영종도서관, 청소년 기획 축제 ‘영종 SOUL 페스티벌’ 개최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8.10.24 09: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기획 축제 ‘영종 SOUL 페스티벌’ 포스터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배창섭)이 27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청소년 기획 축제 ‘영종 SOUL 페스티벌’을 제9회 ‘도(島)시(詩)락(樂) 콘서트’와 함께 영종도 영마루 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종 SOUL 페스티벌’은 지역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영종 지역의 다양한 환경, 문화, 콘텐츠 등을 담아 기획·운영하는 축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으로 구성하였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8 인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공모에 영종도서관이 선정되어 진행한 청소년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아키페스타: 우리가 기록한 영종’ 2기 청소년 축제 기획자 과정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낸 아이디어와 기획을 바탕으로 구성된 청소년 지역 문화 예술 축제이다.

‘영종 SOUL 페스티벌’ 체험 프로그램은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한다. 영종 지역에 사는 청소년들이 영종의 환경, 문화와 관련된 공간을 탐방하고 직접 수집한 자연물 및 콘텐츠를 바탕으로 기획해 ‘영종바다 슬라임 만들기’, ‘씨사이드파크(금홍) 염전 제습기 만들기’, ‘마리모 기억 저장소 만들기’, ‘영종 SOUL 페이스페인팅’, ‘영종 SOUL 미니게임’, ‘영종을 담은 악세사리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공연은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진행하는데 영종 지역 청소년 공연으로 ‘인천공항중학교 밴드부’, 아키페스타 2기 ‘스푸니스트 이리라와 아키페스타의 리듬 연주’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축제는 영종도서관에서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도(島)시(詩)락(樂) 콘서트’와 함께 진행한다. 6시부터 8시까지 인천의 작가 장석남 시인과 어쿠스틱 밴드 덤덤라디오가 초청되었다.

영종도서관은 영종도서관이 지역의 문화놀이터로서 지역 콘텐츠를 담은 문화예술 축제와 콘서트를 개최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영종 SOUL 페스티벌을 기획한 청소년은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하면서 힘든 점도 있었지만 기대되는 바도 크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이 함께 참여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영종도서관 ‘영종 SOUL 페스티벌’과 ‘도(島)시(詩)락(樂) 콘서트’는 행사 당일 방문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 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 2018-10-26 08:16:58
도 , 시, 락, 멋진공연이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