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 ‘제2회 장애인식개선강사’ 응시자 모집
한국장애인재단, ‘제2회 장애인식개선강사’ 응시자 모집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8.0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부터 23일까지 장애인식개선강사 응시자 모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된 양식 및 증빙서류 구비해 이메일로 받아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 이하 재단)은 지난 5일부터 오는23일까지 ‘제2회 장애인식개선강사’ 민간자격시험 응시자를 모집한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이하 교육)은 지난 2016년 6월 장애인복지법 개정에 따라 교육 의무대상이 국가·지방자치단체에서 공공기관·공단,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으로 확대되면서 교육 수요가 증가했다.

이에 재단은 교육의 질 제고 및 전문성이 확보된 장애인식강사 인증 체계를 확립하고자 지난해 ‘장애인식개선강사’ 민간자격 시험을 개설하여 총 5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현재 강사들은 장애인복지법과 관련한 교육기관 및 공공단체 등에서 장애인식개선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재단에서 진행하는 장애인식개선강사 시험은 오는 9월 7일 1단계 필기시험(장애 개념 및 유형, 장애인 관련 법률, 장애인 편견과 차별, 장애인권‧감수성‧정체성, 장애인식개선강사의 윤리와 철학), 2단계 강의 시연, 3단계 연수(8시간 이상) 과정을 통해 10월 중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게 된다.

재단에서 진행하는 장애인식개선강사 시험에 응시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23일 18시까지 재단 홈페이지(http://www.herbnanum.org) 공지사항에 안내된 양식과 증빙서류를 구비하여 이메일(planning@herbnanum.org)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시험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지원기획팀(02-6399-623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