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업무협약' 체결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8.09 11: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등 20여 명 참석
연구기관 직원 채용에 관한 정보.. 공단 공유해 장애인 특성 맞는 직무발굴
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 이하 연구회)와 8일 오전 여의도에서 경제·인문사회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연구기관)의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연구원 소관 26개 기관이 소속되어 있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교통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원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여 장애인 고용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연구기관은 향후 연구회 및 소관 단체들의 직원 채용에 관한 정보를 공단과 공유하고 장애인의 능력과 특성에 맞는 직무발굴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 공단은 적합직무 발굴, 고용모델 제시, 좋은 일자리 참여 등에 대한 취업알선과 배치, 취업 후 적응지원 등 연구회 및 연구기관의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대해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경제·인문분야 연구기관 취업은 고학력 장애인에게 새로운 희망일 수 있다”고 설명하며 “협약을 계기로 진입장벽의 문을 낮추고 장애인들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진 2019-08-12 08:39:09
장애인 분들께 좋은 기회 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