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2019년도 인천전략기금 공모사업
한국장애인개발원, 2019년도 인천전략기금 공모사업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8.0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16일~8월 22일, 우편과 이메일 중복 제출
- 단체 당 최대 1500여 만 원 지원
2019년도 민간단체 국제협력 역량강화 지원사업 내용 및 일정. (제공=한국장애인개발원)
2019년도 민간단체 국제협력 역량강화 지원사업 내용 및 일정. (제공=한국장애인개발원)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한국장애인개발원이 2019년도 인천전략기금 공모사업 수행단체를 모집한다.

인천전략기금으로 운영되는 민간단체 국제협력 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장애분야 국제협력 사업에 관심 있는 장애인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이 사업은 기초선 조사 컨설팅을 제공하고, 현장 사업 발굴을 위한 기초선 조사를 지원해 국제협력 사업수행 역량을 강화한다. 국내 역량강화 워크숍, 기초선 조사, 사업 모니터링, 결과공유회의 단계로 운영된다.

개발원은 해당 사업을 통해 다양한 파트너 간 국제 협업을 강화하고, 양질의 장애분야 사업모델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우리나라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민법에 따라 설립된 비영리법인 중 장애분야 국제협력에 관심 있는 단체이다. 단, 공고일 현재 사업 보조금 중복수급, 민간기업 설립 비영리재단 등 공고문에 안내된 제외사항 단체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마감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단체현황서, 기초선 조사 수행 계획서 등 제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관련 증빙서를 구비해 이메일(young12eun@koddi.or.kr)로 제출한다.

주의할 점은 해당 신청서를 반드시 기한 내 우편으로 다시 제출해야 한다. 신청기한은 8월 16일부터 22일까지다.

개발원은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9월 중 수행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단체 당 최대 1천5백여 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단체는 오는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인천전략기금 공모사업의 첫 단계인 국내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하게 된다. 1개 단체 당 4~5명이 워크숍에 필수 참석해야 한다. 불참 시 사업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본 사업 및 신청 관련 내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외협력부(☎02-3433-0672)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