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협의회, 한부모 가족 대상으로 '우리가족 행복충전소' 개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한부모 가족 대상으로 '우리가족 행복충전소' 개최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8.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양지파인리조트에서 한부모가정 40가구 참여
양성평등교육, 원예치료 통한 심리 프로그램 제공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국여성단체협의회(사진: 회장 최금숙)는 지난 3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양지파인리조트에서 한부모가정 40가구를 대상으로 가족친화프로그램 ‘우리가족 행복충전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한샘의 후원을 받아 전국 한부모 가정의 부모 및 자녀에게 양성평등교육과 원예치료를 통한 심리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 개회식에 참여한 윤종필 국회의원은 “한부모가족 여러분이 모처럼 한자리에 모인 의미 있는 시간인 만큼 서로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본격적인 교육에서는 양성평등의 정의와 성별에 따른 일상적인 차별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올바른 평등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원예치료를 통해 흙을 만지고 던지며 스트레스를 풀고, 흙의 감촉, 꽃의 향기 등을 직접 느끼며 자연의 특별함을 되새겼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 김OO 씨는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도 풀고, 자녀와 오랜만에 속마음을 터놓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자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자주 가져 더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