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 설명회' 개최
한국장애인개발원,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 설명회' 개최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8.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12일~8월 26일
- 경기, 서울, 대전, 광주, 경남 5개 권역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지난 12일 경기도 인재개발원 신관 다산홀에서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장애인개발원 제공)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지난 12일 경기도 인재개발원 신관 다산홀에서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장애인개발원 제공)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한국장애인개발원이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 12일(월)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경기권을 시작으로, 26일(월) 경남권까지 총 5회에 걸쳐 이뤄질 전망이다.

개발원은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자격을 부여하는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을 보건복지부로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발달재활서비스 제공기관 및 인력, 지자체 공무원 등 6백여 명에게 자격관리 사업내용과 인증 절차를 명확히 안내함으로써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권 설명회에서는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 추진배경, 절차, 자격인증 교과목, 운영 내용 등을 안내했다. 이날 참석자들과 함께 2019년도 자격인증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개발원은 이번 설명회에 이어 13일 서울, 19일 대전, 20일 광주, 26일 경남 등 권역별로 이달 말까지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 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경숙 원장은 “발달재활서비스 자격관리 사업 운영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우리가 제공한 다양한 정보를 통해 서비스 제공기관과 종사자분들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일정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발달센터 홈페이지(www.broso.or.kr)에서 볼 수 있다.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기관이나 담당자는 사전 신청하거나 설명회 당일 참가도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발달센터 장애아동지원팀(☎1544-606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