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각이 중증장애인의 일자리를 만듭니다!
당신의 생각이 중증장애인의 일자리를 만듭니다!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8.1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용노동부와 장애인고용공단,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19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미지 출처=고용노동부 blog)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19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미지 출처=고용노동부 blog)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19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8월 14일 공고를 시작으로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이나 팀(3명 이내)을 구성하거나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 단체 및 법인 명의로도 참가 가능하다.

공단 홈페이지에서 제출양식을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psdcap@kead.or.kr)로, 10월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대상은 고용노동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2건)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3건)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심사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해 진행한다. 창의성, 효과성, 효율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확산가능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시상식은 12월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전후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향후 고용노동부 및 공단에서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정책 입안 자료로 활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담당자(☎031-728-7268)에게 연락하면 된다.

조종란 이사장은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처음 개최되는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보내주신 참신한 아이디어들은 구체화시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정책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