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3회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 개최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3회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 개최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8.3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5일 오전 9시 복지관 일원에서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 개최
'레이싱부, 생활용 휠체어부, 지적장애인부, 시각장애인부, 장애인 통합부 등'
총 8개 부문 실시... 9월 27일까지 신청 가능
제13회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 포스터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의철, 이하 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생활체육활동을 통해 장애인스포츠 발전과 장애 인식개선에 기여하고자 오는 10월 5일 오전 9시 복지관 일원에서 ‘제13회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육상연맹,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장애인체육회, 의정부시,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 농협 동의정부지점, 국민은행 민락동지점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마라톤 대회의 경기종목은 레이싱부, 생활용 휠체어 청년부, 생활용 휠체어 장년부, 지적장애인부, 시각장애인부, 장애인 통합부(청각, 지체, 뇌병변, 정신, 기타장애), 비장애인 성인부, 어울림부(장애인과 비장애인) 등 총8개 부문으로, 전국의 다른 어울림마라톤대회 보다 다양한 종목으로써 거리는 모두 5km 구간을 달리게 된다.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복지관 정의철 관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 활동으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으로, 가장 의미 있는 어울림 대회의 롤모델이 될 것" 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내며 “많은 선수들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참가를 원하는 경우 9월 27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warmhand.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