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수장애인재활센터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 심화교육' 진행
척수장애인재활센터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 심화교육' 진행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9.1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9일부터 1박2일간 척수장애인 활동가 심화교육 진행
‘심리’ 분야 중점으로 현정중심적 교육 실시
협력병원 정보메신저 파견, 지역사회복귀훈련 코디네이터, 휠체어스킬 코치 등 활약 예상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는 9일부터 10일까지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 심화교육’을 개최했다.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센터장 이찬우)는 9일부터 10일까지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 심화교육’을 개최했다.

전국의 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 활동가들이 참석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초기·칩거 척수장애인들의 질문 TOP10 중 ‘심리’ 분야를 중점으로 교육이 구성됐다.

교육의 세부내용으로는 ▲초기·칩거 척수장애인 심리상담법 ▲복지선진국의 척수장애인 재활시스템 ▲올바른 장애수용, 정서지지돕기 ▲전국 지역센터 활동가 상반기 주요 사례발표 및 공유 등 심리상담에 대한 전문성과 실무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현장중심적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들은 상반기 기본교육 수료에 이어 이번 심화교육까지 이수함으로써 앞으로 일선 현장에서 전문성을 갖춘 활동가로 거듭났다. 활동가들은 향후 전국 협력병원에 정보메신저로 파견되거나, 각 시‧도에서 지역사회복귀훈련 코디네이터, 휠체어스킬 코치 등으로 초기 및 칩거 척수장애인의 일상복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경상남도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 박홍서 활동가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활동가의 역량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여 진정한 일상의 삶을 되찾길 원하는 초기·칩거 척수장애인의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