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옷 "매직핏 코트" 출시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옷 "매직핏 코트" 출시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9.17 13:3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 '하티스트'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의류 출시
앉아서도 멋스럽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코트 외 다양한 종류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판매, 무료 교환 및 반품 서비스 제공
삼성물산의 ‘하티스트’가 휠체어 장애인들을 위한 ‘매직핏 코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의 ‘하티스트’가 휠체어 장애인들을 위한 ‘매직핏 코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삼성물산)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삼성물산의 ‘하티스트’가 휠체어 장애인들을 위한 ‘매직핏 코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하티스트’는 패션전문가와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협업해 함께 연구하고,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수백 회의 착용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의류 전문 브랜드다.

장애인 전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하티스트’는 올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대표 아이템인 코트를 비롯해 22개 스타일의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하티스트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들이 니즈를 바탕으로 앉아서도 멋스럽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매직핏 코트’를 내놨다.

일반 코트는 뒷부분의 길이가 길어 휠체어에 앉을 경우 엉덩이에 옷이 눌려 원단이 망가지고 움직임이 불편했는데 하티스트의 기술력과 디자인이 접목된 코트는 이런 문제점이 해소됐다.

특히 하티스트는 휠체어 사용자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해 코트의 앞뒤 기장 차이를 주어 앉은 자세에서 뒤쪽은 엉덩이 선에 길이를 맞추고, 앞면은 허벅지를 덮는 길이감으로 디자인했다.

또 활동성을 고려한 액션 밴드를 업그레이드한 ‘터널형 액션 밴드’를 코트에 적용했다. 코트 뒤쪽 등판 상부 전체에 신축성 저지 원단과 ‘터널형 액션 밴드’로 활동성을 대폭 높였다. 손목 부위에는 니트 밴딩 소재를 덧대어 활동성과 보온성을 동시에 갖췄다.

척수 장애인 윤대영씨는 “출근할 때는 물론 결혼식장에 갈 때 코트로 멋있게 마무리 하고 싶었는데 늘 아쉬움이 뒤따랐다”라며 “올 가을겨울 시즌 하티스트 상품들이 대부분 맘에 들어 하루빨리 입어보고 싶은 마음”이라고 전했다. (사진=삼성물산)
척수 장애인 윤모씨는 “출근할 때는 물론 결혼식장에 갈 때 코트로 멋있게 마무리 하고 싶었는데 늘 아쉬움이 뒤따랐다. 올 가을겨울 시즌 하티스트 상품들이 대부분 맘에 들어 하루빨리 입어보고 싶은 마음”이라고 전했다. (사진=삼성물산)

하티스트는 품격은 유지하면서도 실용성과 멋스러운 룩을 중심으로 한 올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선보였다.

휠체어 장애인 특성을 고려한 코트 뿐 아니라 트렌치, 재킷, 셔츠, 팬츠, 니트 등 22개 스타일의 남성과 여성 상품으로 구성했다.

하티스트는 여성들을 위해 가을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트렌치 코트’도 출시했다.

하티스트가 여성들을 위한 트렌치 코트를 출시했다. (사진=삼성물산)
하티스트가 여성들을 위한 트렌치 코트를 출시했다. (사진=삼성물산)

휠체어에 앉은 상태에서 구겨지는 부분이 없도록 트렌치의 길이를 조절했고, 활동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어깨와 등쪽 부분에 넉넉하게 공간을 주어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도록 디자인했다.

숨겨진 9개의 기능성도 최대한 살려 상품에 적용했다.

등판 상부 전체에 신축성 저지 원단, 활동성을 위한 터널형 액션 밴드, 쉽게 단추를 채울 수 있는 마그네틱 버튼, 한 손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고리형 지퍼고리, 구김이 덜 가는 최적의 핏, 앉은 자세에서도 편한 밑 위 길이, 입고 벗을 때 여유를 주는 긴 지퍼, 디자인만 살린 페이크 포켓, 바지 밑단 벨크로 오픈 디테일, 바지 양쪽 사이드 지퍼 등이다.

매장에 직접 방문해 구매하기 어려운 휠체어 장애인들의 상황을 고려해 삼성물산 통합 온라인몰 SSF샵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했다.

또한 무료 반품 및 교환, 상세 사이즈 가이드 및 구매 고객 대상 1:1 해피콜을 통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조항석 팀장은 “하티스트는 영속성을 가지고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을 추구하고 있다”라며 “휠체어 장애인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들의 불편함과 고민을 이해하고, 최적의 사이즈와 핏, 디자인을 바탕으로 상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진 2019-09-23 14:37:14
세심한 배려에 감사드립니다. 많이 이용해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황*두 2019-09-23 11:35:13
휠체어에 앉아서 생활하다보니, 짧고 통이 넓은 옷이 필요 했는데 SSF샵 에서 구매 하면 되겠군요~

하*금 2019-09-18 09:21:49
일상에 작은 불편부터 해결할수 있어서 너무 좋은 소식같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좋은소식을 기대합니다

보***회 2019-09-18 09:05:05
장애인들을 위한 옷~~정말 좋은거 같아요
휠체어 타시는 분들이 겨울에 외출할때 옷 때문에 많이들
불편해하셨는데 좋은소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