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타고 망원동 나들이 가요"
"휠체어 타고 망원동 나들이 가요"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9.2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아스토리, 망원동 무장애지도 제작 공개
휠체어타고 갈 수 있는 맛집, 카페 유튜브 영상
모아스토리가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의 무장애 지도를 제작해 지난 26일 공개했다. ©모아스토리
모아스토리가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의 무장애 지도를 제작해 지난 26일 공개했다. ©모아스토리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모아스토리가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의 무장애 지도를 제작해 지난 26일 공개했다.

모아스토리는 무장애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장애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 좋은 관광지를 발굴해서 그 정보를 영상콘텐츠와 무장애 지도로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망원동은 국내외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입구에 문턱이 있어 휠체어로 들어가지 못하거나 내부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이용하기 어려운 곳들이 많다. 이에 모아스토리는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망원동을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 유아차로 접근이 가능한 곳들에 대한 정보를 지도에 담았다.

©모아스토리
©모아스토리

휠체어, 유모차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59개소를 발굴하고 상호, 업종, 연락처 등의 정보를 지도에 담았다. 모두 문턱이 없거나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고 내부의 넓이도 이용하기에 적당해 휠체어를 탄 장애인이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현재까지 모아스토리는 구로, 충무로, 연남동, 망원동의 무장애지도를 제작했으며 앞으로도 전국의 주요 관광지의 무장애여행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제작된 무장애지도와 영상은 모아스토리 & 이지트랩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유튜브 채널 ‘쉽고 편한 여행, 이지트립’에서는 휠체어를 타고 갈 수 있는 전국의 여행지들을 다양한 영상에 담아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