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정 장애아동 목욕의자 지원사업' 참여자 접수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 목욕의자 지원사업' 참여자 접수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10.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재단, 오는 25일까지 건강보험료 4분위 이하 저소득 가정 대상 신청받아
목욕의자 '부드러운 메시 타입, 건조시간 빨르고 신체 특성에 맞춰 사이즈 선택 가능'
‘아름답고 향기롭게 시즌 2’저소득 가정 장애아동 목욕의자 지원사업 안내문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과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는 오는 25일까지,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을 위한 목욕의자 지원사업 ‘아름답고 향기롭게 시즌 2’ 수요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애아동이 목욕 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여 개인위생 및 청결 관리를 안전하고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목욕의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목욕의자는 부드러운 메시 타입으로 건조 시간이 빠르고, 가볍고 견고한 프레임을 사용하여 이동과 보관 등 편리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세 가지 사이즈 중 신체적 특성에 맞추어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아름답고 향기롭게 시즌 2’에 신청자격은 올해 건강보험료 4분위 이하의 저소득 가정으로, 목욕 시 전적으로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만 18세 미만의 장애아동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할 경우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www.herbnanum.or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추천서, 저소득 입증서류, 장애인등록카드, 가족관계증명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장애아동의 전신사진 1~2매와 함께 메일(planning@herbnanum.org)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사업에 대해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목욕활동 중 장애아동의 안전과 보호자 편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장애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