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화려한 개막식"
"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화려한 개막식"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10.1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5일 잠실올림픽주경기장 개회식
김정숙 여사 참석해 수어로 인사
역대 최대 참가 선수단 8천978명, 최다 30개 종목 개최

 

 

15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댄스스포츠 최종철(남), 역도 정복자(여) 선수대표와 탁구 홍석길 심판대표가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10월 15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에서 개최지인 서울특별시 선수단이 입장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10월 15일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개회식을 시작으로 막을 열었다.

서울시민과 장애인체육 가족 1만 여명이 환호한 가운데,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지난 대회에 이어 다시 한 번 장애인체전을 찾았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마지드 라세드 APC(아시아 패럴림픽위원회) 위원장 등도 참석했다.

수어로 인사를 하며 시작한 격려사에서 김정숙 여사는 “장애인 체육활동은 도전과 극복으로 누릴 수 있는 감동의 드라마가 아니라, 당연하게 누리는 일상이 되어야 한다”고 장애인스포츠에 대한 공감과 애정을 전했다.

10월15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에서 김정숙 여사가 선수단에게 수어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개회식에서 김정숙 여사가 선수단에게 수어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수어의 내용은 “틀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릅니다. 못하는 게 아닙니다. 자신만의 방식대로 하는 것입니다.”였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또한 "정부는 장애인들이 가까운 곳에서, 언제든지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장애인체육시설을 건립하고 있으며, 장애인체육 활동은 도전과 극복으로 누릴 수 있는 감동의 드라마가 아니라 당연하게 누리는 일상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도 “이번 대회가 우리나라 장애인체육의 발전사를 되돌아보고, 장애인스포츠가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선수단의 활약상을 통해 대한민국 장애인체육이 세계 속으로 뻗어나갈 것이라고” 개회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인천 대회부터 첫 시·도별 순회 개최를 시작한 이래 서울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대회이다.

8천978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이번에 카누‧트라이애슬론(선수부), 쇼다운‧슐런(동호인부) 4개 종목이 전시종목으로 신설돼 8년 만에 종목이 확대됐다. 39회를 맞는 이번 서울 대회에서는 역대 최다인 30개 종목이 개최된다.

대회 첫날인 15일에는 경기도가 종합 순위 1위를 했고, 개최지인 서울은 2위를 기록했다. 충북과 부산이 그 뒤를 잇고 있다.

10월 15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댄스스포츠 최종철(남), 역도 정복자(여) 선수대표와 탁구 홍석길 심판대표가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10월 15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에서 댄스스포츠 최종철(남), 역도 정복자(여) 선수대표와 탁구 홍석길 심판대표가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