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정보활용 이렇게 하면 되요! 참 쉽죠~?”
“발달장애 정보활용 이렇게 하면 되요! 참 쉽죠~?”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10.2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행시부터 활용사례까지! 총 50명 수상 예정
누구나, 쉽게,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발달장애 정보 활용대회' 개최
발달장애 정보플랫폼 활용대회 포스터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전국장애인부모연대(회장 윤종술)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서울특별시의 지원을 받아 발달장애에 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각양각색의 발달장애 관련 콘텐츠 발굴을 위해 ‘발달장애 정보플랫폼 활용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 공모 분야는 총 5개로 ▲출동! 발달장애 이슈(30초 영상 제작) ▲마스코트를 그려주세요(보다센터 마스코트 제작) ▲됐고, 내 말 좀 들어봐!(4컷 만화 말풍선 채우기) ▲행복하자고 하는 거예요~(4행시 짓기) ▲땡큐! 정보플랫폼!(정보플랫폼 활용 사례) 등으로 모집한다.

공모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사람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각 분야별 1~10등까지, 총 50명을 대상으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의 작품 접수는 보다센터 이메일(jbumo@hanmail.net)에 참가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와 함께 작품을 보내면 된다.

이번 대회에 대해 윤종술 회장은 “지난해부터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발달장애 정보플랫폼 ‘보다센터’를 운영하며 정보콘텐츠 발굴을 위해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면서 “발달장애인 복리 증진을 위해 대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장애인부모연대는 장애인과 그 가족의 복리 증진과 인간답게 살 권리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전국적 규모의 장애인 부모단체이다. 이번 대회에 분야별 제출작품 양식, 분야별 시상내역, 세부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보다센터 홈페이지(www.boda.or.kr)나 발달장애 정보플랫폼(070-4659-61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