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는 생각입니다, 체육은 생활입니다"
"장애는 생각입니다, 체육은 생활입니다"
  • 박소윤 기자
  • 승인 2019.10.28 09: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스마트장애인골볼클럽, 2019년 활동 마무리
"운동하며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어 좋은 시간" 참가자 소감
2019 아산 스마트 장애인골볼클럽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소셜포커스
2019 아산 스마트 장애인골볼클럽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소윤 기자] = 2019 아산 스마트 장애인골볼클럽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3월 8일부터 10월 25일까지 약 8개월간에 걸쳐 아산시장애인체육관 전용구장에서 아산시 시각장애인 골볼클럽이 진행됐다.

아산시 시각장애인의 건강과 레저생활 증진을 위해 진행된 2019 아산 스마트 장애인골볼클럽은 충남장애인체육회에서 재정후원, 아산시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 아산스마트장애인볼링클럽에서 주관했다.

장애인볼링은 전용구장에서 팀을 이뤄 소리를 듣고 공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청각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전용구장에서 훈련 중인 충청남도골볼실업팀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훈련했다.

아산 스마트 장애인골볼클럽에 참여한 최OO 씨는 "골볼에 대해 잘 몰랐는데 매주 골볼 교실에 참여하며 운동도 하고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취미로 할 수 있는 체육활동 교육이 생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골볼(Goal Ball)은 1946년 실명한 퇴역 군인들의 재활을 위해 고안된 장애인용 스포츠로, 가로 18m, 세로 9m 규격의 코트 안에서 소리가 나는 공을 이용해 상대팀 골대에 볼을 넣는 경기다. 선수는 촉각을 이용해 경기장에서의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경기장 라인에는 실이 들어 있어 촉각으로 감지 가능하다. 빠른 공수전환으로 인해 강인한 체력이 필요한 경기이기 때문에 시각장애인에게 가장 비중 있는 엘리트 스포츠일뿐 아니라 재활 목적, 생활 스포츠로써도 매우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칠 2019-10-28 12:56:56
골볼에 대해서 몰랐었는데 이기사 보고 알았네요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