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소중함과 자활의지 가져요.”
“가정의 소중함과 자활의지 가져요.”
  • 이유리 기자
  • 승인 2019.11.11 18: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0일 제 21회 대전장애인자활실천대회 및 합동결혼식 개최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의 가정의 소중함과 자활의지 향상 기대

[소셜포커스 이유리 기자] =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최재천, 이하 협회)는 제 21회 대전장애인자활실천대회 및 합동결혼식을 오는 20일 대전 서구 탄반동에 위치한 더오페라웨딩컨벤션 웨딩홀에서 진행한다.

협회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한 기업체 및 지역주민들의 지속적 관심과 실질적 도움이 있었다"면서 "이번 자활실천대회를 통해 장애인들이 자립의지를 굳건히 하고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합동결혼식은 경제적 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장애인 부부에게 결혼식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증장애인에게 우선으로 결혼식 기회를 부여하게 된다"면서 "다양한 지역연계 및 기업체의 후원을 통해 전문 웨딩홀에서 성대한 결혼식을 열 예정이며, 2박 3일동안 제주도 신혼여행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참석 예상 인원은 지체 및 청각, 시각, 지적 장애 등 다양한 장애 유형을 가진 부부 8쌍과 내빈 및 관계자, 장애인 등 500여명이다.

한편 최재천 협회장은 “이번 합동결혼식은 장애인들이 가정의 소중함을 갖고, 자활의지를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회 2019-11-12 09:04:11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모두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