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예술인 예술 활동 증명 특별 현장 접수
장애예술인 예술 활동 증명 특별 현장 접수
  • 김정훈 부장
  • 승인 2018.11.07 14:0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15일 이음센터서 일대일 맞춤 서비스 제공
예술 활동 증명 온라인 신청 절차
예술 활동 증명 온라인 신청 절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정희섭)과 13일부터 15일까지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장애 예술인을 대상으로 예술 활동 증명 특별 현장 접수를 실시한다.

예술 활동 증명은 ‘예술인 복지법’에 따른 지원 대상을 확인하기 위한 절차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인경력정보시스템(www.kawfartist.kr)을 이용해 상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문학, 미술, 사진, 건축, 무용 등 15개 예술 분야에서 공개 발표된 예술 활동 실적 또는 예술 활동 수입 등이 일정 기준 이상으로 있는 경우 예술 활동 증명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증명 받을 수 있다.

이번 현장 접수는 예술 활동 증명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 예술인들을 위해 마련됐다. 현장 접수 시 담당 직원들이 일대일로 예술인경력정보시스템 온라인 회원 가입과 예술 활동 증명 신청을 지원 할 계획이다.

지난 9월에는 (사)한국장애예술인협회도 자체 발간한 '장애 예술인 수첩'에 수록된 문학, 미술, 음악, 대중 분야에서 활동하는 장애 예술인 343명과 장애인문화예술단체 82개에 예술 활동 증명 제도를 홍보하고 특별 현장 접수를 안내하는 등 적극 협력한 바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서울에서 현장 접수를 시작으로 장애 예술인들이 불편함 없이 예술 활동 증명과 예술인 복지 사업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방에서의 현장 접수창구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간의 협업을 통해 장애 예술인들의 예술 활동 증명을 위한 정례적인 현장 신청·접수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방안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 2018-11-13 21:33:38
저는 지방미술협회공예파트( 압화 )회원으로활동하고있습니다

류*필 2018-11-08 14:13:32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