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유튜브 '장애인식개선TV' 오픈!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유튜브 '장애인식개선TV' 오픈!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11.15 11: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고용노동부 문화예술 인증 사회적 기업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대표 배은주)이 유튜브 채널 ‘직장내장애인식개선TV’를 개설했다.

2008년 창단 이래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인들에게 문화예술 일자리를 지원해 온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은 올해부터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기관 및 무료강사 파견 위탁사업자로 선정돼 전국 사업장에 장애인 예술 강사들과 찾아가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에는 무용가, 연주가, 가수, 뮤지컬배우 등 직장 내 인식개선 강사 10명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강의와 공연이 어우러지는 콜라보레이션 교육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진주 공군교육사령부를 비롯하여 다수의 병원, 요양원, 교육기관 등 4백 여 곳을 찾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에 개설된 유튜브 채널에서는 장애인 전문강사와 함께 하는 ‘장애인식개선관련 토크쇼’, 강의 현장을 중계하는 ‘이것이 현장이다!’, 일반 시민들의 장애인식개선 수준을 알아보는 ‘장애인식개선알고리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배은주 대표는 “이번 유튜브 채널 개설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식개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고, 효율적인 강연 커리큘럼을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은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지원하고 장애인들이 전문 직업인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사회적으로 모색하는 교육으로서 의미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은 오는 12월 20일까지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칠 2019-11-26 12:37:15
아자아자 화이팅!!!